인사말씀


존경하는 한국요양보호사교육원협회 회원여러분!

이제 한국요양보호사교육원협회는 명실상부한 전국에 있는 요양보호사교육원들의 대표 협회로서 회원님들의 뜻을 담아 통합의 정신을 바탕으로 전국협회를 이끌어 가기를 희망합니다. 한국요양보호사교육원협회는 복지법인 인 사단법인을 추진함과 동시에 전국 시.도 17개 지회와 시.군.구 255~300개의 분회를 설립하고 분회별 협동조합을 설립 추진할 계획이며, 협회는 요양보호사교육기관의 권익과 정책 건의를 통한 기관운영상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에 교육기관장 운영자여러분!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실시되면서 요양보호사교육기관운영도 11년째 접어들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 요양보호사교육기관은 존립의 위험요소들이 있으며 안정적인 운영이 어려운 실정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힘을 합하여 안정적 운영을 할 수 있는 길을 얻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법인 설립이 반드시 필요로 하며, 법인 설립이 되기 위해서는 통합과 대동단결입니다.

회원여러분들께서는 어렵더라도 회비납입을 꼭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협회를 비난만 하시기 전에 의무를 다해 주시고 질책을 해 주시면 협회는 겸허히 받아들이고 진보된 일을 해 나갈 것입니다. 한국요양보호사교육원협회는 복지부에 교육기관 난립문제를 건의하고 교육기관장제도의 규정을 두어 아무나 교육기관운영을 하지 못하도록 기관설립 장벽을 두어 우리의 생존권을 보장 받고, 부정한 교육기관운영의 퇴출에 앞장서려고 합니다. 또한 교육비 상향조정과 불합리한 교육비 간격을 합리적인 방법으로 고쳐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선의의 경쟁을 통해서 같은 지역에서 서로간의 상생을 위해 지나친 경쟁은 삼가시고 지역 모임을 통해 상생의 길을 가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교육비할인금지 지나친 값싼 교육비는 서로를 죽이고 교육의 질을 떨어뜨리는 결과를 가져올 뿐입니다.

협회는 교육원운영 인증평가 및 이수자평가지원과 교재 출판을 통해 회원들께서 교육사업운영을 잘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요양보호사교육원협회
공동회장 심 귀 택·김 성 수 드림